영감을 찾아라!!

원 포인트 레슨 2015. 1. 19. 22:00

1955년부터 1984년까지 CBS에서 방영된 어린이 TV 프로그램 캡틴 캥거루


1962: 내가 6 살 때, 할머니의 집에서, 팬케이크를 먹으며 내가 좋아하는 TV를 보고 있었다. 캡틴 캥거루가 무스씨에게 화면 오른쪽에 잘 보이지 않는 어떤 것에 대해서 말하고 있었다. 할머니가 들어왔다. 그녀는 큰 텔레비젼을 보면서 그녀의 머리를 기울이고 수평 위치 노브를 조정했다. 이미지가 왼쪽으로 약간 이동해서 오른쪽이 더 드러났다. 나는 놀라서 턱을 벌린채로 시선을 고정한 채 앉아 있었다.
그녀가 방을 나갔을 때, 나는 노브를 최대로 돌렸다. 너가 그것을 충분히 끝까지 돌리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세트의 끝을 볼 수 있을까? 카메라맨을 볼 수 있을까? 너 자신을 볼 수 있을까? 내 머리는 질문들로 폭발했다.


1972: 매그나복스 지역 대리점에서 TV를 고치는 여름 일을 했다. 밤에 나의 좋은 친구 글렌 콜리어 - 그는 햄 라디오를 공부 중이었다 - 와 정보를 비교했었다. 우리 둘 다 전자학에 대해서 잘 이해하고 있었다. 일반적인 소년들이라면 야외에 있을 어느 맑은 토요일 오후에, 글렌과 나는 그의 집 거실에 있는 새로운 컬러 TV의 수평 검출기의 코일 연결을 반대로 했다. 그래서 그림 이미지의 좌우가 반대로 되었다. 나는 아직도 그의 어머니 얼굴 보던 걸 떠올릴 때면 웃곤한다. 그날 저녁에 뉴스를 보면서, 그녀가 안경을 벗어 닦고 다시 쓴 후, TV에 무엇인가 잘못된 것을 어렴풋이 알 듯하면서도 그것이 무엇인지 확실하지 않았던 표정 말이다.


1982: 마틴 그래햄 교수는 나를 학생으로 받아주었다. 마티는 장난스러우면서도 진짜 천재였다. 그는 다음 10년을 고속 전자학과 컴퓨터 아키텍쳐를 이해하는데 보냈다. 멘토를 찾는 것은 젊은 엔지니어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경력 이동의 하나이다. 유트브와 위키-이것 그리고 위키-저것 등이 너가 필요한 모듯 것을 말해주는 때에 앞에 말한 것은 좀 이상하게 들릴 수 있다. 그러나 멘토는 지식과 이해 사이의 간격을 채워준다. 멘토는 너에거 영감을 주어 너 자신에 대해서 더 알게 하고 너가 존재 한다고 상상하지 못한 문을 열게 해준다.


1992: 아날로그 전자학, 디지털 회로, 그리고 디지털 이미지 프로세싱 등에서의 나의 경험은 내가 음성 메일, 로보틱스, 데이터 전송, 비디오, 그리고 이더넷 등의 프로젝트를 하게 했다. 각 프로젝트들은 링잉, 크로스톡, 그라운드 바운스, 그리고 파워 시스템 디자인 등에 관한 새로운 레슨을 가르쳐주었다.  그 레슨은 내가 나의 저서와 공개 강의를 통해서 소통하기 시작한 레슨이다. 그러한 종류의 소통은 정보의 수용돌이를 만들었다. 소통 할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어려움에 대해서 너와 대화하기 원하고, 너는 더 배운다.


2002: 10 년을 세미나 사업에 보냈다. 많은 엔지니어를 알게 되었다. 모든 성공한 사람은 공통된 어떤 것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그들의 경력을 입력과 출력을 가진 시스템으로 생각하고, 그들이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그들의 경력을 드라이브하는 입력을 배열한다. 그들은 더 많은 사람이 너를 알고, 너의 경험을 더 다양화 해서, 더 좋은 기회를 현실화 한다. 따라서, 그들은 그들을 많은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그들에게 새로운 스킬을 가르칠 프로젝트를 고른다. 그들은 영감을 찾는다.


2012: 전 세계에서 세미나를 통해 12,000 학생에게 강의하고, 100,000 권의 책을 팔고, 옥스포드 대학교에서 고속 디지털 에니지니어링 단기 코스 프로그램을 만들고, 놀라운 딸 2을 기르고, 너같은 엔지니어로부터 수천 디자인 이슈의 기술적으로 디테일한 부분에 대해서 듣는 큰 즐거움을 가졌다. 이제 나는 내 세미나 사업의 마무리 계획을 시작했다. 그리고 이것은 나의 마지막 EDN 기사이다. 나는 나 삶의 다음 단계가 무엇을 가져올지 모르지만, 새로운 전자적 개발이 앞에 올 때, 어린이의 궁금함으로 시선을 고정하고 그 앞에 앉아 있는 나를 너가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하워드 존슨 박사님의 EDN 매거진 마지막 기사(2013.6.24)에서 번역



: